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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앱 리뷰 문제 해결 이건 어떨까요?

우리가 리뷰 별점 하나에 얼마나 스트레스 받는지

안해본 사람은 모릅니다

인터넷에 보면 리뷰 테러한 고객한테

사장이 감정적으로 대응하면

손님도 잘못했지만 저런식으로 대응한 사장도 장사할 자질 없다고 하는데


우리한테 평점 유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몰라서 그러는것 같아요


기업 면접을 앞둔 사람한테 앞에 가서 너는 아직 준비가 안되어있어

너가 여기 들어가긴 힘들것 같아 하는 사람한테

감정적으로 대응했다고

봐바 너는 인성이 안되어있어서 조직생활할 자질이 없어

하는것과 비슷하지 않을까요


그래서 사장님과 고객님 서로가 존중할 수 있는 별점 제도가 어떨까요?

고객도 우리한테 별점을 주지만 우리도 고객한테 별점을 주는겁니다


고객 별점이 3점 이하로 떨어지면

한달간 그 고객은 별점을 줄 수 없는 식으로 하면 어떨까요?


고객입장에서 별점 3점 이하는 진짜 악의적으로 매번 별점 테러하지 않는 이상 힘들것 같은데요


그리고 우리 입장에서도 이유없이 별점 1점 주지 않는 고객이

별점을 낮게 주면 그래도 지금보다는 덜 억울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별점을 3점 이상 주는 고객을 대상으로 주문수 대비 리뷰수가 80% 가 넘으면

엔젤고객 마크 같은것도 달아줘서

사장님들이 리뷰 성실히 달아주는 분들에게 서비스 같은거 리뷰 이벤트때

혜택을 좀더 주던가 하는 방법은 어떨까요?

이러면 리뷰이벤트 먹튀도 좀 줄수 잇을것 같은데요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이러면 정말 1점을 주고 싶어도 함부로 1 2 점은 주기 쉽지 않겠죠

하지만 사람대 사람으로 면전앞에서 아무리 화가 나도 어느정도 말은 가려 하잖아요?


그정도의 예의는 서로 지켰으면 좋겠습니다





[이 게시물은 2020-10-22 16:55:43 일반게시판에서 복사 됨]

8개 덧글

다이나마이트 2020.10.21 14:05
이거 강력 추천합니다
dducking 2020.10.21 14:35
저도 강력추천
코로나벼시 2020.10.21 15:44
지지합니다
감자나무 2020.10.21 17:19
추천
호구사장 2020.10.22 15:12
배민에서 이렇게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나야나 2020.10.22 16:55
적극 추천합니다
capgon 2020.10.22 23:05
추천해요
그만놀고싶어요 2020.10.23 16:05
가게평점과
라이더 평점을 나누는건 어때요
가게 보다 라이더들이 배달 실수하거나 늦거나 해서 우리가 평점 1점 받는 경우가 많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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